YBM(김)_Lesson 9. What Color Is It? (3차시)
수업일 : 2016. 10. 19. (코티칭)
○ Phonics
- i : iguana
- r : red
- v : violin
- y : yellow
○ Key Expressions
- Do you have red and yellow?
- What a surprise! It's orange.
- What color is it?
● Opening
- 출석 확인하기
- Daily routine : What day is it today? How's the weather? How are you today?
- Song : What color is the sky? (https://www.youtube.com/watch?v=7jW1E8f2qO4)
● Development
1) Learning the dialogue (CD)
① 장면 보고 대화내용 예상해보기
② 대화 듣고 이해하기
③ Listen and repeat
2) Phonics, Alphabet
① i, r, v, y의 음가 알려주고 Native teacher의 발음 따라하기
② Rr, Ii, Yy, Vv 칠판에 크게 쓰는 방법과 순서를 제시하고 손가락 들고 함께 공중에 써보기
③ 각자 공책에 알파벳을 2번씩 더 쓰기
④ red과 같은 발음과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낱말 10가지 떠올리기
⑤ 원어민의 발음 따라하기, 낱말의 뜻 확인하기
⑥ 3개의 낱말을 골라 각자의 노트에 3번씩 바르게 쓰기 3) Play : Color telepathy
● Closing
- 다음 차시 예고
- 자리 정돈, 바른 자세로 앉은 순서대로 줄 서기
- Door Mission : 교사가 색깔을 손으로 짚으며 "What color is it?"하고 물으면 해당되는 색깔을 "It's OOO."으로 알맞게 대답하기
- 교실로 이동
☆☆☆
3차시, Literacy 시간입니다.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알파벳과 파닉스 학습을 하고 간단히 공책에 써본 후 텔레파시 게임으로 쓰기를 더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