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수업/3학년 영어

YBM(김)_Lesson 10. Who is she? (3차시)

twinclass 2017. 2. 13. 11:25

수업일 : 2016. 11. 9. (코티칭)

 

 Phonics

    - e : egg

    - q : quiz

    - u : umbrella

    - x : x-ray

 

 Key Expressions 

    - Who is she?

    - She is my sister.

    - She is beautiful.

    - Who is he?

    - He is my friend.

    - He is tall and handsome.

 

● Opening

    - 출석 확인하기

    - Daily routine : What day is it today? How's the weather? How are you today?

    - Song : Who is she? (https://www.youtube.com/watch?v=ZTFfdEeB6j8

 

Development

  1) Learning the dialogue (CD)

      ① 장면 보고 대화내용 예상해보기

      ② 대화 듣고 이해하기

      ③ Listen and repeat

  2) Phonics, Alphabet

      ① e, q, u, x 의 음가 알려주고 Native teacher의 발음 따라하기

      ② Ee, Qq, Uu, Xx 칠판에 크게 쓰는 방법과 순서를 제시하고 손가락 들고 함께 공중에 써보기     

      ③ 각자 공책에 알파벳을 2번씩 더 쓰기

      ④ Egg과 같은 발음과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낱말 10가지 떠올리기

      ⑤ 원어민의 발음 따라하기, 낱말의 뜻 확인하기

      ⑥ 3개의 낱말을 골라 각자의 노트에 3번씩 바르게 쓰기

  3) Play : Writing game (PPT)

 

● Closing

    - 다음 차시 예고

    - 자리 정돈, 바른 자세로 앉은 순서대로 줄 서기

    - Door Mission : 교사가 "Who is she?", "Who is he?"로 물으면 "She is OOO." 혹은 "He is OOO." 로 대답하기

    - 교실로 이동 

  

 

☆☆

3차시, Literacy 시간입니다.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알파벳과 파닉스 학습을 하고 간단히 공책에 써본 후 텔레파시와 비슷한 낱말 골라 쓰기 게임으로 쓰기를 더 해보았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교과서에 대한 문제점이 수업을 할 때마다 점점 더 크게 보입니다. 지금까지 다른 학년 영어 선생님 및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느낀 문제점은

1. 파닉스가 한꺼번에 너무 많이, 그리고 3학년에만 집중되어 제시된다. 꾸준히 학습되어야 하는데 고학년군에서는 파닉스 학습이 제시되어있지 않다. 그나마 3학년 교과서의 파닉스도 제한적이라 교과서만으로는 제대로 배우기가 힘들다.

2. 1차시와 2차시의 Dialogue와 Key expressions에서 너무 동떨어지고 뜬금없는 표현이 한 단원 안에 제시된다.

3. 3학년에서 6학년까지의 커리큘럼의 구조화가 잘 되어있는 것 같지 않다.

4. 어떤 단원은 너무 쉽고 어떤 단원은 너무 어려워 난이도가 들쭉날쭉하다.

5. 원어민들은 잘 사용하지 않는 어색한 표현과 잘못된 용법이 들어있다.

6. 자료가 부실하고 교과서 게임이 너무 재미가 없다.

7. 삽화가 깔끔하지 않다.

 

내년부터는 교과서가 개정되어 새로운 교과서가 나온다고 합니다. 더 좋은 교과서가 나오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