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김)_Lesson 10. Who is she? (4차시)
수업일 : 2016. 11. 15.
○ Key Expressions
- Who is she? / Who is he?
- She is my friend. / He is my friend.
- He is tall and handsome.
● Opening
- 출석 확인하기
- Daily routine : What day is it today? How's the weather? How are you today?
- Song : Who is she? (https://www.youtube.com/watch?v=ZTFfdEeB6j8)
● Development
1) 이야기 파악하기 : Gumpy and His Friends (CD)
① 장면 보고 이야기 내용 예상해보기
②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③ Listen and repeat
④ Pop up 문제 해결 (text book)
2) Level up 게임
① 스크립트 배부하기, 빈 칸 채우기
② 한 줄 씩 Listen and repeat
③ 교실의 코너별로 스크립트 지정하기
④ 1레벨은 자리에서, 2레벨은 오른쪽 교실 뒤, 3레벨은 왼쪽 교실 뒤, 4레벨은 칠판 앞에서 교사와
⑤ 가위바위보를 하고 이긴 사람은 Boy, 진 사람은 나머지 역할을 읽기
⑥ 스크립트를 다 읽으면 이긴 사람은 다음 코너로 레벨 업해서 그곳에서 만난 친구와 가위바위보, 진 사람은 다시 다른 친구와 가위바위보하고 게임 진행
⑦ 레벨 3까지 통과한 학생은 교사와 스크립트를 읽고 칠판에 자신의 이름 적고 레벨 1부터 다시 시작하기
⑧ 칠판에 이름이 가장 많이 적은 학생이 winner
● Closing
- 다음 차시 예고
- 자리 정돈, 바른 자세로 앉은 순서대로 줄 서기
- 교실로 이동
☆☆☆
4차시는 Role Play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항상 하던 활동 대신 Level up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코너별로 돌면서 가위바위보를 하고 스크립트를 읽으며 진행하는 활동입니다. 교실이 소란스럽지 않을까 좀 걱정도 했지만 반칙하거나 뛰는 학생 하나 없이 원활하게 진행되었으며 롤플레이에 부담을 느끼는 학생들도 재미있게 참여하였습니다. 활동이 끝날 때 쯤엔 모든 학생들이 스크립트를 다 외울 수 있었습니다. 이 활동 후 롤플레이를 하면 더욱 잘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