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김)_Lesson 7. Ta-da! I Have Scissors (3차시)
수업일 : 2016. 9. 7.
○ Key Expressions
- Do you have a present??
- Yes, I do. I have an album.
- Surprise! Happy birthday!
- This is for you.
- Thank you. Wonderful. I like it!
○ Phonics
- a : album
- t : toy, two
- w : weather, wonderful
● Opening
- 출석 확인하기
- Daily routine : What day is it today? How's the weather? How are you today?
- Song (https://www.youtube.com/watch?v=2u-M7V1xPsQ)
● Development
1) Learning the dialogue (CD)
① 장면 보고 대화내용 예상해보기
② 대화 듣고 이해하기
③ Listen and repeat
2) Phonics
① a, t, w의 음가 알려주고 Native teacher의 발음 따라하기
② album과 같은 발음과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낱말 10가지 떠올리기
③ 3개의 낱말을 골라 각자의 노트에 3번씩 바르게 쓰기
3) Alphabet learning (textbook)
① 대문자와 소문자가 알맞게 짝지어진 케이크 색칠하기
②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 바르게 쓰기
4) Play : Drawing game
① Korean teacher와 Native teacher가 칠판에 그림을 조금씩 그림.
② 학생들은 교사가 어떤 그림을 그리고 있는지 유추해보고 손을 들고 질문한다. "Do you have a pencil?"
③ 학생이 맞혔을 경우 "Yes, I do!"로 대답하고 모두 다함께 정답 문장을 말한다.
● Closing
- 다음 차시 예고
- 자리 정돈, 바른 자세로 앉은 순서대로 줄 서고 교실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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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어민 선생님과의 코티칭 시간입니다. 3차시는 파닉스와 알파벳 학습이 이루어지는 차시로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 다소 어려워하기도 합니다. 3, 4학년군 영어과 쓰기의 성취기준은 알파벳 대, 소문자를 구분하여 따라 쓰고 보고 쓰는 것이며, 음성 언어와 연계하여 지도합니다. 이에 따라 원어민 선생님의 정확한 발음을 들려주고 같은 소리가 나는 몇 가지 낱말을 제시하였으며 해당 알파벳의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쓰도록 하였습니다. 우리 학교는 원어민 선생님이 계셔서 참 좋습니다. 영어와 우리말은 발성 자체가 다르고 혀의 위치도 상당부분 다르기 때문에 교사인 저도 학생들과 함께 배우는 경우도 많습니다.
게임은 언제나 심플한 것을 골라 key expressions을 익히는데 최대한 중점을 둡니다. 오늘은 그림 그리고 알아맞혀보기 게임을 했는데, 원어민 선생님의 그림 실력이 대단합니다. 간단한 사물 뿐 아니라 강아지, 코끼리, 코알라 등 학생들이 좋아할만한 그림을 뚝딱 그려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