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김)_Lesson 8. Wash Your Hands (4차시)
수업일 : 2016. 10. 6. (코티칭)
○ Key Expressions
- Wash your hands, please.
- Put on your coat, please.
- Help yourself.
- Thank you.
- Have some more.
- No, thanks. I'm full.
● Opening
- 출석 확인하기
- Daily routine : How are you taday?
- Today is 요일, 월, 날짜, 2016. 후! 빈 칸 채우고 한 번 따라 읽고 노트에 적기
- Key Expressions 노트에 한 번 씩 쓰기
● Development
1) 이야기 파악하기 : 효녀 심청 (CD)
① 장면 보고 이야기 내용 예상해보기
②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③ Listen and repeat
④ Pop up 문제 해결 (text book)
2) Role Play
① 스크립트 배부하기, 빈 칸 채우기
② 한 줄 씩 Listen and repeat
③ 모둠별로 역할 정하고 연습하기
④ 모둠별로 마스크 쓰고 시연하기
● Closing
- 다음 차시 예고
- 자리 정돈, 바른 자세로 앉은 순서대로 줄 서기
- 교실로 이동
☆☆☆
4차시 롤플레이 시간입니다. 교과서에는 효녀 심청 이야기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이날 당황스러운 일이 있었는데요. 학생들에게 효녀 심청 이야기 CD 동영상을 제시했어야 했는데, 갑작스러운 윈도우즈 업데이트로 인해 1시간 내내 컴퓨터를 쓸 수 없게 되어 난감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원어민 선생님이 아주 맛깔나게 연기를 하여 CD보다 더 재미있게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너무나 심봉사 연기를 잘 하시기에 수업을 마친 후 연기 전공하셨냐 물었더니 하하 웃으며 자신은 철학 전공이고 연기는 배워본 적이 없다고 하네요.
4학년 학생들의 첫 롤 플레이 활동이었는데, 교사의 노력이 참 많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학생들이 쑥쓰러워하는 것부터 타파하고 싶었습니다. 12단원까지 여러 번의 롤플레이 기회가 있으므로 그 동안 학생들의 마음을 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