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ching_plan_2016_0921.hwp

 

 

수업일 : 2016. 9. 21.

 

 

 Key Expressions 

    - Happy birthday! This is for you!

    - Do you have a OOO?

    - Yes, I do. / No, I don't.

 

● Opening

    - 출석 확인하기

    - Daily routine : What day is it today? How's the weather? How are you today?

    - Song (https://www.youtube.com/watch?v=2u-M7V1xPsQ)

 

  Development

  1) Happy Birthday Relay

      ① 학급 학생들의 생일 순서에 따라 선물(종이 필통)을 전달하며 "Happy birthday! This is for you." 말하기

      ② 받은 학생은 "Thank you!"로 인사하기 

      ③ Happy birthday 노래 부르기

  2) Survey 준비하기

      ① 종이 필통 속 표를 확인하고 학용품 낱말 익히기

      ② 자신의 표에서 어떤 학용품에 O표시가 되어있는지 확인하기

      ③ Do you have a OOO?로 묻고 Yes, I do. 혹은 No, I don't.로 대답하는 연습하기(원어민-전체학생)

  3) Survey

      ① 교실 안을 돌아다니며 서로의 필통 안에 무엇이 들었는지 조사하기

      ② 조사한 결과를 표로 정리하기

      ③ 조사를 마쳤으면 교사의 비밀 주머니에 자신의 필통 집어넣고 자리에 돌아가서 앉기

  4) Quiz

      ① 모둠별로 결과를 취합하기

      ② 교사가 비밀 주머니에서 꺼낸 필통 속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이야기하면 모둠에서 상의하여 누구의 필통인지 알아맞히기

 

● Closing

    - 다음 차시 예고

    - 자리 정돈, 바른 자세로 앉은 순서대로 줄 서고 교실로 이동 

 

 

 

☆☆

자세한 수업 전개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학부모 공개수업 및 장학을 하는 날이었습니다. 공개수업이라면 그동안 숱하게 해보았지만, 원어민 선생님과의 코티칭을 수업공개 하는 것은 난생 처음이었기 때문에 신경도 많이 쓰고 사실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즐기면서 최선을 다하자는 생각으로 임하였고 잘 마쳤습니다. 이 수업을 위해 4차례의 회의를 하였고, 우리 학교 학생들의 영어 수준에 맞게 부담스럽지 않게, 어렵지 않게, 그리고 재미있는 활동위주로 수업을 꾸리자는 의견 일치를 보았습니다. 지도안은 제가 직접 작성하였고, 원어민 선생님이 수정, 보완하였습니다. 이번 공개 수업 준비를 통해 영어 수업에 대한 더 깊은 고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twinclas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