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2. 8. (코티칭)

 

 Key Expressions 

    - How was your weekend?

    - It was wonderful.

    - It was fun.

    - I went to the space center.

 

● Opening

    - 출석 확인하기

    - Daily routine : How are you taday?

    - Today is 요일월, 날짜, 2016. 후! 빈 칸 채우고 한 번 따라 읽고 노트에 적기

    - 새로운 단원 그림 보며 내용 예상하기

 

Development

  1) Learning the dialogue (CD)

      ① 장면 보고 대화내용 예상해보기

      ② 대화 듣고 이해하기

      ③ Listen and repeat

  2) Think and Talk : 그림만 보고 대화문 상상하여 발표하기  

  3) PPT로 New Voca 학습하기

  4) PPT로 현재형 - 과거형 학습하기

  5) Play : TPR 

      ① 문장 별 몸짓 연습하기

         - How was your weekend? 어깨 들썩이기

         - I went to the space center. 우주인처럼 팔 움직이기

         - I saw stars. 쌍안경처럼 손 눈에 갖다대기

         - I made kimchi. 김치 양념 묻히는 손 모양 하기

         - It was fun. 만세하고 폴짝 뛰기

         - I visited my friend. 안녕 안녕 손모양하기

      ② 교사의 말을 듣고 몸짓으로 표현하기, 천천히, 보통 속도, 빨리

   

● Closing

    - 다음 차시 예고

    - 자리 정돈, 바른 자세로 앉은 순서대로 줄 서기

    - Door mission : 교사의 질문에 배운 표현 중 문장 한 가지로 대답하기

    - 교실로 이동 

  

☆☆

과거형 표현을 배우는 단원입니다. 4학년의 가장 마지막 단원이며 5학년을 대비하여 과거형을 배우는 단원이긴 하지만, 이 단원은 정말 어렵습니다. 새로운 어휘를 배워야 하고, be동사의 과거형인 was, 일반 동사의 과거형인 -ed도 이미 학생들이 헷갈려하는데 불규칙 동사의 과거형까지 거의 무차별 폭격이다 싶을 정도로 나옵니다. 문법도 일부 설명해야 하고 낱말도 외워야 하기 때문에 정말 쉽지 않습니다. 난이도가 들쭉날쭉하고 구조화되지 않았으며 쓸만한 수업 자료가 없는, 그야말로 이 교과서의 문제점이 제대로 드러나는 단원입니다. 그래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차시별로 PPT 자료를 새롭게 만들어 수업했습니다.

Posted by twinclas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