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일 : 2016. 12. 19.
○ Key Expressions
- How's the weather?
- It's sunny. / It's cloudy. / It's raining. / It's windy. / It's cold.
- Let's fly a kite.
- See you.
● Opening
- 출석 확인하기
- Daily routine : What day is it today? How's the weather? How are you today?
- 플래시 카드로 지난 시간에 배운 날씨 표현 복습하기
● Development
1) Learning the dialogue (CD)
① 장면 보고 대화내용 예상해보기
② 대화 듣고 이해하기
③ Listen and repeat
2) Song : How's the weather? (https://www.youtube.com/watch?v=I8GeA3anPdo)
3) 플래시 카드로 날씨 표현 익히기
4) Play : Whisper Game
① 지난 시간에 파리채 게임할 때 사용했던 플래시 카드를 칠판에 부착
② 반 전체를 A팀과 B팀으로 나누기
③ A팀 한 줄, B 팀 한 줄로 앉기
④ 맨 뒤에 앉은 사람 두 명 복도로 나와 교사가 제시한 문장 잘 기억하고 제 자리에 앉기
⑤ 시작 구호와 동시에 귓속말로 앞 사람에게 말 전달하고 맨 앞의 사람이 해당되는 그림 카드를 파리채로 짚기
⑥ 먼저 짚은 팀이 1점 획득, 더 많은 점수를 얻은 팀이 winner
● Closing
- 다음 차시 예고
- 자리 정돈, 바른 자세로 앉은 순서대로 줄 서기
- Door mission : How's the weather?의 질문에 오늘 배운 날씨 표현 중에서 대답하기
- 교실로 이동
☆☆☆
지난 시간에 사용했던 플래시 카드를 이번 시간에도 사용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듣기와 말하기 활동을 할 수 있는 귓속말 전달하기 게임을 했습니다. 학생들이 위험하게 뛰지 않도록 미리 지도하고, 반칙하지 않도록 룰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한 라운드가 끝나면 맨 뒤의 사람은 맨 앞으로, 다른 사람들은 한 칸씩 뒤로 앉도록 해서 모두가 골고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진행했습니다.
'초등 영어 수업 > 3학년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YBM(김)_Lesson 12. It's Snowing (3차시) (0) | 2017.02.13 |
---|---|
YBM(김)_Lesson 12. It's Snowing (1차시) (0) | 2017.02.13 |
YBM(김)_Lesson 11. I Am Ten Years Old (5차시) (0) | 2017.02.13 |
YBM(김)_Lesson 11. I Am Ten Years Old (4차시) (0) | 2017.02.13 |
YBM(김)_Lesson 11. I Am Ten Years Old (3차시) (0) | 2017.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