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일 : 2016. 9. 22. (코티칭)

 

 Key Expressions 

    - Wash your hands, please.

    - Put on this apron, please.

    - Help yourself.

    - Thank you.

    - Have some more.

    - No, thanks. I'm full.

 

● Opening

    - 출석 확인하기

    - Daily routine : How are you taday?

    - Today is 요일월, 날짜, 2016. 후! 빈 칸 채우고 한 번 따라 읽고 노트에 적기

 

Development

  1) Learning the dialogue (CD)

      ① 장면 보고 대화내용 예상해보기

      ② 대화 듣고 이해하기

      ③ Listen and repeat

  2) Think and Talk : 그림만 보고 대화문 상상하여 발표하기  

  3) Song : CD 노래 듣고 따라하기

  4) 플래시 카드 보며 핵심 표현 익히기

  5) Play : Whisper Game

      ① 플래시 카드 한 번 더 확인하기

      ② 반 전체를 A팀과 B팀으로 나누기

      ③ A팀 한 줄, B 팀 한 줄로 앉기

      ④ 맨 뒤에 앉은 사람 두 명 복도로 나와 교사가 제시한 문장 잘 기억하고 제 자리에 앉기

      ⑤ 시작 구호와 동시에 귓속말로 앞 사람에게 말 전달하고 맨 앞의 사람이 해당되는 그림 카드를 들어올리기

      ⑥ 먼저 카드를 들어올린 팀이 1점, 더 많은 점수를 얻은 팀이 winner

 

● Closing

    - 다음 차시 예고

    - 자리 정돈, 바른 자세로 앉은 순서대로 줄 서기

    - Door mission : 오늘 배운 표현 중 한 문장 말하기

    - 교실로 이동 

  

☆☆

1차시 듣기 위주의 수업입니다. 교과서 지문과 노래를 학습한 뒤 플래시 카드를 활용해 쉽고 간단한 Whisper game을 해보았습니다.

원어민 선생님 말씀으로는 이 단원에서 사용된 "Help yourself." 표현의 용법이 잘못되었다고 합니다. 교과서 CD에서는 아이에게 송편을 갖다 주면서 이 표현을 사용하는데, 사실 "Help yourself."는 먹을 사람에게 서빙하면서 하는 표현이 아니라 차려 놓고 갖다 먹을 경우에 쓰는 말이라고 하네요.

 

Posted by twinclas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