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일 : 2016. 9. 22. (코티칭)
○ Key Expressions
- Wash your hands, please.
- Put on this apron, please.
- Help yourself.
- Thank you.
- Have some more.
- No, thanks. I'm full.
● Opening
- 출석 확인하기
- Daily routine : How are you taday?
- Today is 요일, 월, 날짜, 2016. 후! 빈 칸 채우고 한 번 따라 읽고 노트에 적기
● Development
1) Learning the dialogue (CD)
① 장면 보고 대화내용 예상해보기
② 대화 듣고 이해하기
③ Listen and repeat
2) Think and Talk : 그림만 보고 대화문 상상하여 발표하기
3) Song : CD 노래 듣고 따라하기
4) 플래시 카드 보며 핵심 표현 익히기
5) Play : Whisper Game
① 플래시 카드 한 번 더 확인하기
② 반 전체를 A팀과 B팀으로 나누기
③ A팀 한 줄, B 팀 한 줄로 앉기
④ 맨 뒤에 앉은 사람 두 명 복도로 나와 교사가 제시한 문장 잘 기억하고 제 자리에 앉기
⑤ 시작 구호와 동시에 귓속말로 앞 사람에게 말 전달하고 맨 앞의 사람이 해당되는 그림 카드를 들어올리기
⑥ 먼저 카드를 들어올린 팀이 1점, 더 많은 점수를 얻은 팀이 winner
● Closing
- 다음 차시 예고
- 자리 정돈, 바른 자세로 앉은 순서대로 줄 서기
- Door mission : 오늘 배운 표현 중 한 문장 말하기
- 교실로 이동
☆☆☆
1차시 듣기 위주의 수업입니다. 교과서 지문과 노래를 학습한 뒤 플래시 카드를 활용해 쉽고 간단한 Whisper game을 해보았습니다.
원어민 선생님 말씀으로는 이 단원에서 사용된 "Help yourself." 표현의 용법이 잘못되었다고 합니다. 교과서 CD에서는 아이에게 송편을 갖다 주면서 이 표현을 사용하는데, 사실 "Help yourself."는 먹을 사람에게 서빙하면서 하는 표현이 아니라 차려 놓고 갖다 먹을 경우에 쓰는 말이라고 하네요.
'초등 영어 수업 > 4학년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YBM(김)_Lesson 9. It's Saturday (2차시) (0) | 2017.02.15 |
---|---|
YBM(김)_Lesson 8. Wash Your Hands (4차시) (0) | 2017.02.15 |
YBM(김)_Lesson 8. Wash Your Hands (3차시) (0) | 2017.02.15 |
YBM(김)_Lesson 7. It's on the piano (5차시) (0) | 2017.02.15 |
YBM(김)_Lesson 7. It's on the piano (3차시) (0) | 2017.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