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일 : 2016. 10. 5. (코티칭)

 

 

 Phonics

    - g : goodbye, great

    - l : lemon, like

    - o : okay, open

 

 Key Expressions 

    - Do you like baseball?

    - Yes, I do. I like baseball. 

    - I like taegwondo.

    - Me, too.

 

● Opening

    - 출석 확인하기

    - Daily routine : What day is it today? How's the weather? How are you today?

 

Development

  1) Learning the dialogue (CD)

      ① 장면 보고 대화내용 예상해보기

      ② 대화 듣고 이해하기

      ③ Listen and repeat

  2) Phonics

      ① g, l, o의 음가 알려주고 Native teacher의 발음 따라하기

      ② lemon과 같은 발음과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낱말 10가지 떠올리기

      ③ 원어민의 발음 따라하기

      ④ 3개의 낱말을 골라 각자의 노트에 3번씩 바르게 쓰기

 

  3) Alphabet learning (textbook)

     - 첫소리 글자 줄잇기,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 바르게 쓰기

 

  4) Play : 텔레파시 게임

      ① 제시된 낱말 중 한 가지를 골라 적음.

      ② 교사와 마음이 통했을 경우 1점 획득

      ③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학생이 winner! 축하해주기

 

● Closing

    - 다음 차시 예고

    - 자리 정돈, 바른 자세로 앉은 순서대로 줄 서고 교실로 이동 

 

  

☆☆

3차시 literacy time 입니다. dialogue 활동 후 파닉스, 알파벳 학습을 하고 텔레파시 게임을 했습니다. 쓰기 활동은 어렵고 따분해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텔레파시 게임을 하면서 의외로 학생들이 어려워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열광하며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놀랐습니다. 단순 반복 학습보다는, 흥미와 활동 위주의 수업이 중요함을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Posted by twinclass
,